시선추적기를 활용한 언어인지 연구 (Visual_Communicative Development Inventories )

우리 아이는 실제로 단어를 인지하고 있을까?

시선추적기란?

: 시선추적기는 안구의 움직임을 측정하여 사람이 어디를 보고 있고 무엇을 보고 있는지, 시선이 특정 지점에 얼마나 오래 머무르는지를    측정하는 장치입니다. 시선추적기는 인간의 행동을 연구하는 연구자 및 기업들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Tobii pro. https://www.tobiipro.com/ko/blog/what-is-eye-tracking/)

★ 조선대음성학연구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아를 대상으로 시선추적을 통해  아기의 언어처리 능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아기는 일상에서 들리는 단어들을 인지하고 있을까요? 저희는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 13개월 이상의 아기들에게 실험실 정면의      TV 모니터에 그림을 제시하고 단어를 들려주어 아기의 눈동자가 어떤 그림을 바라보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실험에 참가하시는 아기 어머니들께서는 아기들이 흔히 일상에서 듣는 40개의 단어에 대해 아기가 실제로 어휘를 인지하는지에

  관한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7 CHOSUN CHILD LANGUAGE LAB. ALL RIGHTS RESERVED.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Facebook Clean Grey
  • Twitter Clean Grey
  • LinkedIn Clean Grey